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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4월 한진택배, 롯데 택배, cj대한통운이 소형 상자 택배 단가를 상승시켰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소형 상자 택배가 많은 소상공인들이 애를 먹고 있는데요. 아직 개인 간 택배는 인상되지 않았지만 언제 인상될지 걱정됩니다. 택배를 가끔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CU편의점 택배 이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CU편의점택배
    CU편의점택배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편의점 예약이 가능한데요. 일단 개인 간 편의점 택배니까 국내 택배로 선택합니다.

     

     

    예약 메뉴 선택

    cu택배서비스메뉴

     

    국내 택배 선택 이후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선택하시고

    물품 정보 → 보내는 분 정보 → 받으시는 분 정보를 입력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그전에 택배를 보내시려면 택배를 박스로 포장해야겠지요 택배 포장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셔야 택배 이용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택배박스

    모든 택배 상품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로 포장되어야 합니다.
    부피가 작은 상품의 경우 운송장보다 큰 소형박스에 재포장하여 접수하셔야 하며,
    박스에 포장한 택배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내이고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30kg 이하 상품에 한해 접수 가능합니다.

     

    포장 방법 주의 사항

    • 김치 및 반찬류 김장용 비닐로 2중 이상 포장 후 스티로폼 Box에 담긴 상품. (단 4~10월 하절기 접수 금지/보관/밀폐용기, 유리에 담긴 음식 지양)
    • 한약류 (파우치 포장) 한약 전용 Box를 이용한 상품으로 1 Box씩 개별 접수되는 상품.
      (2 Box이상 테이프로 합쳐 포장한 상품, 한약 박스 외 일반 박스 접수 불가)
    • 중고 소형 가전제품류 충분한 완충제로 보완된 견고한 Box 또는 최초 Box에 포장된 상품으로 흔들었을 때 흔들리지 않게 충분히 완충제가 들어 있어야 함. (파손 면책을 동의하신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중고 컴퓨터 공장 출하 시의 포장 Box가 아닌 경우에는 택배 접수 불가능 (파손 면책을 동의하신 경우에만 접수 가능)
    • 과일류 2~3일 배송 기일을 감안해도 변질 우려가 없고, 해당 박스에 포장된 상품 (무르기 쉬운 과일 지양)
    • 쌀 등의 곡물류 20kg까지 접수 가능하며, Box 포장 필수
    • 기타/잡화류 낱개로 완충 포장된 상품과, 세트로 내부에 완충제로 보완된 Box상품 (단, 유리 화장품 접수 자제)
    • 서신, 서류 편지봉투 접수 불가하며 운송장 보다 큰 서류봉투로 포장 시 접수 가능 군부대 사서함 부대 사정에 의해 반송될 수 있음 개인 휴대폰 No. 또는 부대 연락처 기재 시 접수 가능 외곽 도서 군부대인 경우 우체국을 이용하여 전달될 수 있음
      (반송 시 반송료는 추가 부담됨)
    • 의류박스 포장 필수

     

    택배 포장이 끝났으면 무게와 거리에 따라 배송 가격이 결정됩니다.

     

    postbox 국내 운임 가격

    구분   동일권 타권 제주권
    0g 초과 350g 이하 2,600 3,100 5,800
    350g - 500g - 2,900 3,400 6,100
    500g - 700g - 3,300 3,800 6,800
    700g - 1kg - 3,600 4,100 7,100
    1kg - 1.5kg - 4,000 4,500 7,500
    1.5kg - 2kg - 4,200 4,700 7,700
    2kg - 3kg - 4,400 4,900 7,900
    3kg - 4kg - 4,700 5,200 8,200
    4kg - 5kg - 5,000 5,500 8,500
    5kg - 10kg - 6,000 7,000 9,500
    10kg - 20kg - 8,000 9,000 11,000
    20kg - 30kg - 10,000 11,000 13,000
    • 착불 배송 시 착불 수수료(300원) 부과
    • 도서지역으로 배송 시 4,000원 부과
    • 고액상품(50만 원 초과) 배송 시 2,000원 부과
    • 권역(9개 권역) : 수도권/강원권/대전, 세종 충남권/충북권/광주전남권/전북권/대구경북권/부산 울산 경남권/제주권
    • 동일권 : 권역 내 이동
    • 마권 : 권역 간 이동
    • 제주권 : 육지 → 제주도, 제주도 → 육지

     

     

    만약 근처 cu편의점에 postbox 기기가 없을 시 수기로 송장을 작성하여도 가능합니다.

    수기 송장 운임 가격

     규격 = 가로 + 세로 + 높이

    TYPE 소형 중형 대형

    중량 10Kg이하 20Kg이하 30Kg이하
    규격 120cm이하 140cm이하 160cm이하
    동일권 5,000원 6,000원 6,000원
    타권역 6,000원 7,000원 7,000원
    제주권 9,000원 10,000원 10,000원

     

     

    마지막으로 cu편의점에 가서 택배를 붙이면 됩니다.

    포스트박스이용순서
    포스트박스이용순서

     

     

    국내 택배 취소, 환불 안내

    상품 위치별 취소 및 환불 기준

    편의점 내 상품 보관중
    (택배 상품 수거 이전)
    결제 POS영수증 지참 후 해당 편의점에 직접 내방하시어 취소 가능
    (단, 부분 취소는 불가)
    - 현금 결제 건 : 환불 가능
    - 신용 카드 건 : 다음날까지 신용카드 환불 가능
    (2일 이상 경과시 고객 센터(1566-1025)로 전화하시어 상담 가능)
    택배 이동 중
    (택배 상품 수거 이후)
    취소 불가능
    단, 상품을 되돌려 받기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577-1287)로 전화하시어 반송 가능 (반송시 착불비 부과)

     

    cu편의점 택배 이용 장점

    1. 합리적인 운임 지금까지 5천 원 이상이던 배송비가
      이제는 g단위까지 측정하여
      최저 2,600원부터 중량 별로 운임 산정
    2. SMS 서비스 접수 시점부터 배달완료까지
      배송 단계별로 SMS 서비스를 제공
    3. 이용의 편리성 365일 24시간 집 근처 편의점에서
      일반 택배, 소포, 반품, 국제 배송까지
      모든 발송 업무 처리 가능
    4. 회원에 대한 혜택 제공 Postbox 회원가입 시에는 예약을 통해
      더 편하게 발송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 및 이벤트 제공

    택배
    택배

    회원가입 시 혜택

    VVIP 회원 혜택

    • vVIP 맞춤형 이벤트
    • 할인 운임 적용
    • SMS 무료 발송 서비스
    • 전용 문의 게시판

    VIP회원 혜택

    • VIP 맞춤형 이벤트
    • 할인 운임 적용
    • SMS 무료 발송 서비스
    • 전용 문의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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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LD 맞춤형 이벤트
    • 예약 시 할인 혜택
    • SMS 무료 발송 서비스
    • 전용 문의 게시판

    Family회원 혜택

    • 회원 이벤트 제공
    • 예약 시 할인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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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CU편의점 택배 이용하기

    개인이나 개인사업자가 다량으로 보내는 경우 CU 편의점을 통해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있습니다.

    안내사항 신규로 제휴하고자 하는 고객은 실적 증빙 자료 제출 시 가능합니다.

    • 최근 3개월간 보낸 내역이나 영수증 내역 등 실적 관련하여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 기존 회원은 택배 실적에 따라 자동 적용됩니다.
    • 택배 거래량에 따라 제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법인 제휴로 CU편의점 택배 이용하기

    쇼핑몰 회원이 편의점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쇼핑몰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제휴 가능한 편의점 배송 서비스는 회원 간 거래, 반품, 편의점 픽업 등 세 종류로 구분됩니다.

    • 회원 간 거래 : 쇼핑몰 회원 간의 택배 서비스로 주로 중고장터 형태의 쇼핑몰에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반품 : 고객이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편의점을 통해 반송하는 서비스입니다.
    • 편의점 픽업 :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원하는 편의점으로 배송하여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입니다.

    안내사항

    • 쇼핑몰 외에도 배송업무가 필요한 업체라면 제휴가 가능합니다.
    • 영업 여부, 택배 거래량, 취급 물품, 배송 서비스의 종류 등에 따라 제휴가 불가하거나 제휴 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법인/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제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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