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한 번만 맞아도 된다는 백신 얀센 백신에 대한 신청이 18시간 만에 동났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총 80만 명이 선착순 예약에 가담하여 예약이 조기 종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는 10일인 내일부터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존슨 앤드 존슨

    ㈜얀센 백신은 존슨 앤드 존슨 제약 부문 백신 전문 계열사로 지난 2011년 존슨 앤드 존슨으로 합병된 크루셀의 새로운 회사명입니다.

    ㈜얀센 백신은 송도 바이오단지에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백신 제조 공장 및 연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력들이 B형 간염 백신 헤파박스-진® 과 5가 혼합백신 퀸박셈® 등의 연구개발부터 생산, 완제 의약품 수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헤파박스-진® 과 퀸박셈®은 각각 1997년과 2006년에 세계 보건 기구 (WHO)로부터 사전적 격성 평가 (Pre-Qualification) 인증을 취득하여 유니세프 (UNICEF)와 범미 보건기구 (PAHO) 등 UN 국제기구를 통해 저개발 국가의 공공부문에 대량으로 백신을 공급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은 글로벌 수준의 cGMP (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를 바탕으로 품질 높은 백신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6. 10일부터 접종

    9 일 코로나 19 예방 접종 대응팀에 따르면 10 일부터 예비군, 민방위 요원, 국방 인원, 국방 인원, 30 ~ 60 세 외교관 등 약 894,000 명이 얀센에 대한 예방 접종을 받는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 제네카 (AZ), 화이자, 모더 나에 이어 한국에 들어온 네 번째 코로나 19 백신입니다. 첫날 예약 후 18 시간 이내에 900,000 건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날 오후 3시 30 분경 800,000 명이 1 차 예약을 완료했고 2 차 예약이 오후 4시 30 분에 재개되어 1 시간 34 분 만에 100,000 건의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병 당 5 명의 예방 접종이 가능하고 예약한 사람이 2 명 이상이 남아있는 경우 얀센 백신 한 병을 열 수 있습니다. LDS (Least Residual Syringe)를 사용하면 최대 6 명까지 접종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은 20 일까지 지역 병원, 의료기관 등 국가 위탁 의료기관에서 실시한다.

    잔여량이 생기면 60 세 이상의 노인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60세 이상의 노인이 당일 예방 접종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 네이버 나 카카오 앱 (앱)을 통해 잔류 백신을 신청 한 30 세 이상 (1991 년 12 월 31 일 이전 출생)은 백신을 맞을 수 있다.

    예약 한 사람이 예방 접종 당일 몸이 안 좋을 경우 예약 의료기관을 통해 예방 접종 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유통기한 문제

    미국에서는 이미 절반 이상의 국민이 백신을 접종했기 때문에 사실 백신들이 재고가 남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얀센 백신의 특징이 유통기한이 2~3 개월로 타 백신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짧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되는 얀센 백신의 유효기간은 6월 말 분과 7월 초분"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당국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접종 예약을 하신 분들은 접종을 서두르시는 것이 자주 뉴스에 나왔던 혹시 모를 유통기한이나 변질의 문제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전염력, 기간, 해외 상황, 국내 출, 입국 문제, 델타 플러스

    전염력 강한 델타 바이러스와 델타 플러스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벌써 2차례 하신 분들도 계시는데 접종을 하신 분들도 완전히 안전하지 않다고 합니다.

    oh131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